본문 바로가기
테크 리뷰

[한성]입문용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GTune GK600' 리뷰 추천

by Adam Lee 2021. 9. 21.
  • 구매 가격 : 39,900원
  • 축 : 오테뮤 방진 스위치 청축 사용
  • PBT로우프로파일 키캡
  •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 통울림 : 심함
  • 하우징 : 알루미늄
  • 가로 : 438mm
  • 세로 : 129mm
  • 높이 : 44mm
  • 케이블 : USB Type C (컴퓨터 쪽은 USB 2.0)
  • 영문 이중사출 / 한글 레이저
  • 동시입력 : 무한 동시입력

고급진 알루미늄 상판이 기계식에 입문하던 나를 끌어들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추천한다. 하지만 오늘은 단점부터 말하련다.

 

1. 통울림이 심하다. 왜? 스틸 보강판과 흡음재도 깔려있는데. 입문용으로 샀던 모델이기 때문에 맨 처음에는 즐겁기만 했다. 청축의 소리가 좋아서 할 일이 없는데도 키보드를 두들기곤 했다. 하지만 여러 키보드를 경험하고 본가에 있는 GK600을 두들겨보니, 너무 시끄러웠다. 그리고 좀 쌔게 누르면 "팅~" 소리가 들리는 것처럼 통울림이 심하다.

출처 : 한성 제품페이지

- 단점이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단점부터 적었다.

 

 

장점과 사야하는 이유

 

1. 깔끔한 스테빌라이져. 스테빌라이져란 스페이스바와 같은 기다란 키를 눌렀을 경우, 어느 부분을 눌렀을 때나 균등하게 키가 눌리는 기능을 뜻한다. 한성 GK600은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사용하는데, 이 스테빌라이져의 성능이 매우 좋다. 특히나 스페이스바는 마치 하나의 플라스틱 막대를 누르는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하지만 시프트 키 같은 경우는 스테빌라이징 기능이 잘 되어 있지 않다.

무슨 일이지 하고 열어봤더니, 스테빌라이져가 눌려있는 상태로 나오지 않았다. 사용한지 일년 채 되지 않았는데. 언제부터 이런걸까. 

2. 로우프로파일 키캡. 내가 여러 저렴한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중 한성 GK600을 선택한 큰 이유 중 하나이다. 손목을 무리해서 높일 필요가 없이 때문이다. 손목이 좋지 않은 나에게는 필수적인 요소였다.

 

 

3. 아름다운 화이트 LED.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사는 사람들의 로망 아닐까? 화려한 LED를 제공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RGB보다 단색의 LED를 선호하기 때문에 한성 제품을 고르게 되었다.

각종 LED 모드 동영상

 

 

 

총정리

 

한성 기계식 키보드를 경험한 이후로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에 빠져 유명한 고가의 브랜드의 제품을 대부분 사용해보았다. 하지만 언제나 부모님 집에 데스크탑에 꽂혀있는 한성 키보드를 두들기면 기분이 좋아진다. 내가 컴퓨터에 빠지게 된 계기를 제공해준 키보드이기 때문이다. 통울림이 심하긴 하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디자인과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만약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를 고민하고 있다면 망설임 없이 한성의 GK600을 사라고 권해주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