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News

쿠팡 아이폰13 사전예약 준비 : 날짜, 할인 카드, 꿀팁, 성지, 대리점, 자급제 가격 비교표

by Adam Lee 2021. 9. 18.

쿠팡 아이폰 사전예약 언제일까?

 

혹자는 10월 1일이라고 하고, 누구는 10월 8일에 진행된다고 한다. 그래도 최소 10월 1일로 예약되어 있으니, 그 이전에 쿠팡에 가서 공지를 확인하면 되겠다.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어떻게든 알게 될 거다.

 

할인카드 및 할인율

 

쿠팡의 아이폰 사전예약은 거래량이 정말 많지만, 카드사에게 그렇게 좋은 일이 아니다. 저번 예약 때는 최대 10%까지 할인을 해줬는데, 우리나라 카드사의 수수료는 3~5%이다. 이를 고려하면, 쿠팡 사전예약 할인 카드 이벤트는, 카드사의 고객 유치용으로 밖에 볼 수 없다.

 

하지만, 여기서 알아야 할 사실이 있다. 쿠팡은 쿠기에 따라 할인율을 조절한다는 사실이다.(아마존이 그러하다. 왜냐하면 쿠팡은 우리가 아이폰을 반드시 구매할걸 알기 때문에, 퍼센트 단위로 가격을 조절하며 우리를 유혹하고 매출을 극대화한다.

그래서, 무조건 쿠팡에서 동일 상품을 찾아봤다면 '쿠키 삭제'를 해주는 게 저렴하게 사는데 유리하다.

아마 할인 카드사로는 국민, 우리, 농협, 신한 외에 추가적으로 4개사 정도 있을 것 같다. 지난번에 삼성 카드가 없었던 거 같은데, 내가 잘못 본건가?

 

아이폰 13 저렴하게 사는 법

  자급제  통신사 직영점 및 일반 대리점(무조건 선택약정 / 기기값 지원 중 택1) 성지
기기값 할인방식 카드 할인 10% (쿠팡) 아이폰은 초기에는 기기값 지원을 거의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선택 약정을 하는게 맞다. 대리점에서 말도 안되게 많이 지원해준다.
내 친구는 12프로맥스 나온지 3개월 만에 기기값을 80정도만 내고 구매하였다.
요금제 선택약정 (25%정도)
2년 8만원 요금을 사용한다고 하면 월 64000원 정도 나온다.
선택약정 (25%정도)
2년 8만원 요금을 사용한다고 하면 월 64000원 정도 나온다.
기기값 지원금을 받으면 선택 약정이 되지 않는다.
성지는 기기값 지원을 받으러 가는 곳!
추천군 이미 가족결합과 같은 기타 할인이 묶여있고, 아이폰을 빠르게 쓰고 싶은사람 아이폰 13을 바로 쓰고 싶고, 돈이 여유로운 사람. 성지에서도 기기값 할인이 없는 아이폰13 런칭 초기단계에는 선택약정을 걸고 사는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 프리미엄 결합 아이폰 13을 쓰고 싶지만 급하지 않은 사람은 무조건!
물량이 3개월 뒤에나 풀린다.

 

방법별로 가격순으로 정리를 하자면 결국

  • 성지를 이용하는 방법 (초기 론칭 때 못 산다.) - 하지만 프리미엄 결합도 할 수 있기에 가장 싸다. (하지만 아이폰은 오랜 시간 기기값 지원금이 많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선택 약정(2년 요금제 계약)해서 요금제 할인을 받는 것과 비슷한 가격
  • 자급제를 쿠팡에서 할인받으면서 사면서 개인적으로 선택 약정 2년을 걸어서 사용하는 방법  (프리미엄 결합이 있다면 알뜰 요금제와 비슷한 가격이 나온다)
  • 대리점을 이용하는 방법(바로 살 수 있지만 가장 비싸다.) 가족 결합이 있으면 추가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을 순서대로 선택하면 된다. (가격이 최고 고려사항이라면!)

 

 

 

대기열 우회를 사용해 사전예약 100% 성공하는 법 포스트

 

 

누구나 아이폰13 사전예약 쿠팡 100% 성공하는 법 꿀팁(구매 대기열 우회하는법)

저도 아이폰 13 사전예약을 노리고 있는데요. 사실상 사이트에 사람들이 너무 많이 접속하면 초기 물량이 ...

blog.naver.com

 

댓글